보령시 공직자 언론대응 및 홍보역량강화교육 실시
-보도자료 작성 원칙,구성- -홍보업무의 중요성 인식-
2024-04-11 김채수 기자
보령시는 24일 16:00~18:00 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부서별 주무팀장 및 서무담당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공직자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동일 보령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효과적인 시정(市政)의 홍보정책을 인지하여 시민들에게 정책 이해도를 높이며, ok보령 비전선포를 통해서 보령 발전의 촉매 역활을 다 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하였다.
전문 강사로 초빙된 충청투데이 이선우 총남본부장은 “미디어의 발달로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공직자들은 시(市)의 홍보대사라는 자세로 각자 맡은 업무에 대한 홍보업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원칙과 구성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는 요지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A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홍보업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며,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을 통한 시정 홍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시정 핵심 사업과 다양한 정책에 대한 성공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B 팀장은 언론 대응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이 있었지만, 언론의 취재 요청에 따른 상황별 대응능력 향상과 언론홍보에 대한 실무 능력을 이해하여 자신감을 얻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