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

-합동 점검으로 안전한 등굣길 환경 마련- -학교, 어린이집,학원 등 30여 곳의 통학버스 48대 대상- -통학버스 신고,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 등 꼼꼼한 안전점검-

2024-04-04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일부터 4일까지 보령종합경기장에서 관계기관 합동(보령시청, 보령경찰서, 교통안전공단)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상반기 안전 점검은 사립유치원과 특수학교를 포함한 관내 30여 곳의 통학버스 48대를 대상으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통학버스의 선제적 위험 요소를 차단하기 위해 꼼꼼하게 실시되었다.

합동점검 주무관은 ▷통학버스 신고여부 ▷구조장치설치결함확인 ▷정지 표시장치 미작동 ▷통학버스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 ▷어린이 보호 표시등 설치와 작동여부▷운영자ㆍ운전자ㆍ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보완이 필요한 차량에 대하여는 통학버스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현지 계도 및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의 경우 관계기관에 통보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교통안전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철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해 학생들의 안전하게 통학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