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은 이제 그만!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주간 운영 -배려와 존중의 자세 키우며 생명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Dream in the school’ 관람-

2024-04-01     김채수 기자

성주초등학교(교장 권미현)는 지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학교폭력을 없애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키워가며 생명을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NO!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예방 주간’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Dream in the school’ 관람, 나의 마음을 알아보는 표준화심리검사, 학생 자치회 중심의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의 의미를 알고 자신의 마음과 친구들의 마음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교 학생회장 이**은 “새 학기를 맞이해 들뜨고 어색한 학교 분위기에서 친구들과의 다툼도 생겨나기도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학교폭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모두가 학교폭력이 생겨나지 않도록 서로가 양보와 이해로 화목한 학교생활 하도록 노력해야 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성주초등학교는 ‘성주 꿈동이들의 여섯 빛깔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를 주제로 공감, 의사소통, 감정조절, 자기 존중감, 갈등해결,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 등 여섯빛갈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권미현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것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