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천초, MCC아침 방송

2011-12-07     보령뉴스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종대)는 매일 오전8시30분부터 50분에 매일 다른 테마를 가지고 MCC 아침 방송을 방영하고 있다.

월요일은 시상 및 훈화, 화요일은 영어교과서 외우기 및 챈트, 수요일은 EBS 영어방송, 목요일은 나의 비전선언문 발표, 끝으로 금요일은 명천 UCC를 하고 있다. 매일 아침 다른 내용과 구성으로 알찬 아침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제작과 방송에 ‘MCC 방송부’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특히, 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다. UCC는 ‘명천UCC 동아리’가 매주 한 편씩 ‘청렴, 금연, 안전’등의 주제로 교육적 내용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잘 담아내고 있다. 또한 영어교과서 외우기와 비전 선언문 발표는 모든 학년이 골고루 참여해 학생들의 관심과 집중이 높다.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이지은(5학년)은 “처음에는 기계 조작도 힘들고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지금은 프로그램 만드는 것이 재미있다”며 “내가 참여해서 만든 프로그램을 우리 학교 전교생이 본다고 생각하면 뿌듯하고 설랜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천초등학교는 MCC 아침방송을 통해 학교의 소식을 공유하고, 아침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