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한글 사랑의 달. 운영

-우리말 지킴이…송학초!-

2023-10-05     김채수 기자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는 10.4.(수)부터 31.(화)까지 10월 한 달 동안 한글 사랑의 달을 운영한다.

577돌을 맞은 한글날을 기념하여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한글 사랑의 마음을 높일 수 있도록 바른 우리말 쓰기, 외래어·외국어를 바른 우리말로 옮겨 쓰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말과 글을 바르게 쓰는 언어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10.4. 한글날 계기교육을 시작으로 ‘한글 사랑의 달’ 운영 행사는 학년 별 언어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한글 사랑 체험 활동위주로 중점 진행된다.

저학년은 예쁜 내 이름 꾸미기, 초성 퀴즈로 만화 주인공 이름 맞추기, 고학년은 세종대왕 북아트(책표지나 속지를 예술적으로 꾸미는 일), 맞춤법 골든 벨 등의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진행된다.

아침 활동 시간에는 한글 읽기 능력 향상 및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목표로 사제동행 독서 활동을 시작하며 이어 10월 16일부터는 독서교육 주간과 관련지어 별도의 계획을 세워 한글 바로 쓰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A학생은“색종이로 꾸민 내 이름이 너무 예뻐요” 하며 “세종대왕님 한글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아름다운 우리말의 가치를 되새기고 한글놀이를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가운데 바르고 쉽고 예쁜 우리말과 글에 관심을 갖고 바른 언어 습관을 길러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