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클래식과 함께 떠나는 동물의 세계」얘들아, 동물원 가자~!

-보령교육지원청, ‘2023 유치원 유아 발달프로그램(Ⅱ)’ 운영

2023-09-19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9일(화)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유치원 유아 발달프로그램(Ⅱ)과 유‧초 이음교육을 연계하여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클래식 음악극「모차르트와 떠나는 동물의 사육제」를 운영하였다.

관내 병설유치원 유아들과 소규모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 총 510명이 음악극을 관람하였다. 음악극은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으로 배우들이 생상스의 명곡 “동물의 사육제”를 연극, 발레, 음악, 영상 등의 여러 예술 장르를 가지고 협업하여 펼쳐지는 무대예술로 구성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는 “음악을 들으면서 동물 친구들과 함께 소풍을 다녀와서 신났다” 라고 하였다. 웅천초등학교 1학년 학생은 “여러 동물들의 특성을 실감나게 음악으로 표현하고, 연극과 발레를 하는 배우들이 너무 멋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유치원 유아 발달프로그램(Ⅱ)과 유‧초 이음 교육을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문화적 공감 능력을 키우고,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