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현포도축제!
-새콤달콤 맛 좋은 사현포도 먹고 체험놀이도 즐기자- - 포도 시식, 포도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2023-09-03 김채수 기자
보령시는 9.9(토).11:40부터 남포면 사현포도마을에서 사현포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2023 사현포도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사현포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이종익)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령9미(味) 중 하나인 사현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열린다.
10:40 남포풍물단의 식전 사물놀이 공연으로 막을 올린 포도 축제는 기념식에 이어 양재기,난타,발리댄스,라인댄스의 공연과 관광객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대회로 이어져 새콤달콤 포도 맛과 포도주에 취한 흥겨운 한마당이 될 것이다..
축제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사현포도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체험용 포도를 무료로 나누어 드리며, 포도주 담그기 체험과 사진작가 백승휴의 포도와 함께하는 사진촬영도 할 수 있다.
사현포도는 물 빠짐이 우수한 사질토양 등 천혜의 환경에서 EM농법을 활용한 저농약 친환경 재배로 영양소와 향이 풍부하며,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과일이며, 특히 비 가림 재배를 한 사현 포도는 타 지역 포도의 당도보다 높은 17브릭스(Brix)를 유지하고 있으며, 포도 생산부터 수확, 포장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관리로 우수농산물 GAP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