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3 보령 JS CUP 국제유소년축구대회 성황리에 마쳐
- 동탄유나이티드 1위 차지, 최우수선수상 동탄유나이티드 홍채선
보령시는 지난 26일 오후 8시 박지성 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보령스포츠파크)에서 2023 보령 JS CUP 국제유소년축구대회 폐회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박지성 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국내 24팀, 해외 8팀 총 32개 팀이 참가했다.
폐회식에는 일본, 태국, 홍콩 중국, 동티모르 등 해외 참가국 선수를 포함한 선수단 700여 명이 참석했다. 그리고 김동일 시장과 박지성 JS파운데이션 이사장 등도 시상을 위해 행사에 함께했다.
대회 우승은 동탄유나이티드가 차지했으며, 평택JS축구클럽, FC베스트원, 월드컵FC가 각각 2, 3, 4위의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또한 최우수선수상은 동탄유나이티드 홍채선 선수가 선정됐으며, 대회 득점왕은 동티모르 티모르레스테 팀 와이디 레이 페르난데스 페레이라 선수가 차지했다.
김동일 시장은 “유소년 선수들이 큰 사고 없이 이번 대회를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박지성 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가 축구인들의 성장과 기회의 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를 치른 박지성 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는 오는 8월 2일 개장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체육진흥과(김현 주무관, 041-930-3336)
사진제공: 폐회식 사진
보령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자격 취득 후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등 도시농업 분야 강사 활동 가능
보령시는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이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관련법·기술, 친환경 농법, 텃밭디자인 등 총 19회 80시간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해당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기농업, 종자, 농화학, 조경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9개 분야 중 1개 분야의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을 취득하면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텃밭 관리 등 다양한 도시농업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공고일 기준 보령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4일까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toyui@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또는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041-930-767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