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 관람
-가야금! 시간을 여행하다” 문화예술체험 한마당- -백제가야금 연주단 가야금 선율!… 눈으로 즐기고 귀로 느끼다-
2023-07-19 김채수 기자
성주초등학교(교장 안윤현)는 7월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한마당 공연을 관람하였다.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의 주관으로 실시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은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예술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과거와 현재를 잇는 퓨전국악 무대로 다양한 만화영화 주제곡, 뮤지컬 맘마미아 OST, BTS의 노래 등을 아름다운 가야금으로 연주함으로써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오보에 협주곡과 민요 공연 등 있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눈으로 즐기며 귀로 느끼면서 가야금연주단의 연주에 흠뻑 매료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김**학생은“학교에서도 가야금을 배웠으면 좋겠어요, 우리고유의 국악기 가야금의 아름다운 소리를 실제로 눈으로 즐기면서 귀로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신나고 재미있어서 다른 공연도 관람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성주초등학교 안윤현 교장은“문화예술 공연 관람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예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생활 속에서도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며 여러 장르에서 문화예술체험 마당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