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보초 ’여름주간학교 운영!

-‘더위와 함께 우린 더 ‘위’로!- -작은발표회 생존수영체험, 인권 교육, 독서골든벨, 지역 문화재 지킴이 활동- -생태환경 교육 안면수목원 자연숲 체험 냉풍욕장 친환경 양송이버섯 따기 체험-

2023-07-08     김채수 기자

 

청보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7월 3일(월)~7일(금)까지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더위와 함께 우린 더‘위’로!』라는 주제로 청보 여름학교 주간을 운영하였다.

여름 주간 학교는 1학기 활동 발표(작은 발표회)와 생존수영체험, 인권 교육, 독서골든벨, 우리지역 문화재 지킴이 활동 등 교과시간에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운 여름에 지쳐있는 학생들이 즐겁게 1학기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생태환경,인문예술인성교육, 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한 ‘더위야 꼼짝마! 물총놀이 등으로 진행 되었다.

청보초교의 특색교육인 생태환경 교육으로 안면수목원 자연숲 체험과 냉풍욕장친환경 농업 양송이버섯 따기 체험을 실시하였고, 인문예술인성교육 활동으로 학년별 독서골든벨 대회와 학기말 작은 발표회를 통해 전교생이 예술동아리 한 학기동안 익혔던 활동내용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더위야 꼼짝마! 물총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어울려 시원하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여름 학교에 참여한 6학년 김**은“날씨가 더워서 불쾌지수가 높았는데 친구들과 물총놀이를 하고 우리지역 냉풍욕장 찬바람을 맞으니 더위도 잊고 행복지수도 올라간 것 같아요!” 라는 소감을 말했다.

여름학교를 통하여 학생들이 남은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