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우외가농장' 방문 현장체험 학습!
-성주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 18명- -오디비누.목걸이 만들기, 협동화 그리기-
2023-07-05 김채수 기자
7월4일 오전 9시경 남포면에 위치한 용우 외가 농장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 왔다.
성주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 18명이 농원에서 현장 체험 학습을 위해 방문한 것이다.
용우외가농장 (대표김시능)은 용우 손주 같은 학생들과 오디비누만들기.목걸이 만들기,협동화 그리기 등 체험 학습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천연비누베이스,글리세린+비타민,에센오일,천연분말의 재료를 사용 하여 직접 오디 비누를 만들면서 천연 비누를 사용하여 환경을 보전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6하년 김**여학생은 예쁘게 만든 목걸이는 어머님 목에 걸어드리면 좋아 하실 거라며 활짝 웃었다.
그림을 그리는 '용우외가농장' 대표는 “모둠별 협동화를 그리면서 사회질서와 규칙을 배우고, 배려,협동, 사회성을 기를 수 있으며, 갈등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하며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여 열심히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이 너무 진지하였다"고 말했다.
체험학습을 마친 아이들은 오디 뽕 나무와,사과나무에 열려 있는 사과를 보면서 "가을에 빨갛게 사과가 익을 때면 '용우외가농장'에 와서 사과 따기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오디비누"
비누베이스를 녹인 뒤 오디가루와 비타민e.라벤다향과 에션셜오일로 만든비누
'용우외가농장'의 용우는 김시능대표의 외손자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