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성주초, ‘국악 배달통’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개최
-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졌어요
2023-07-04 김채수 기자
성주초등학교(교장 안윤현)는 3일(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 배달통’수업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 배달통’은 우리 전통 음악인 국악에 대한 이해와 국악 감수성 함양을 위해 국립국악원과 교육청에서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실음악회는 가야금앙상블 ‘그리다;현’ 국악 연주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각 학년별로 음악실에서 수업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대금, 가야금, 장구 각 악기에 대한 특징을 알고 감상하기, 각 학년별 교과서에 나오는 국악 제재곡 함께 불러보기, 직접 악기 만져보고 연주해보기 등의 다양한 국악 관련 체험을 할 수 있었다.
‘국악 배달통’ 수업에 참여한 4학년 리0 학생은 “국악이 생각한 것보다 신나고 재미있는 음악인 것 같아요. 오늘 연주해본 가야금을 한번 배워보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윤현 교장은 “이번 국악 배달통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국악에 대한 관심을 갖고, 문화예술 공연 체험이 부족한 학생들의 국악 감수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성주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국악 감수성 신장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8일에도 찾아가는 문화예술 체험한마당 공연을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