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주산초, 행복한 동행의 공감캠프 운영

2023-06-13     김채수 기자

 

주산초등학교(교장 장경호)는 9일(금) 17시 30분부터 22시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 소통하는 행복한 동행 ‘주산초 공감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감캠프는 1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동영상 시청, 교육공동체 인사, 2023학년도 입학생에 대한 장학금 수여, 참가 학생 가족 소개, 저녁식사, 보물찾기, 가족 한마음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천체 관측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학교 정원에서 펼쳐진 삼겹살 파티는 가족 간의 사랑을 나누는데 중점을 두었고, 가족한마음 레크레이션과 캠프파이어는 가족과 이웃간의 팀워크를 높이고 응원하면서 가족 간 깊은 대화를 통해 서로의 신뢰를 더욱 높여가는 계기가 되었다. 충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천체관측 강사 경력을 가진 김기곤 교감선생님의 진행으로 운영된 천체관측 프로그램은 반달 모양의 금성을 관측하고 봄, 여름 별자리의 위치와 전설을 소개하였다. 특히 과학 수업과 연계된 활동과 함께 운동장 잔디밭에 가족들이 나란히 누워 여름 별차리를 바라보면서 초여름밤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박장순 주산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은 “학생 수 22명의 작은 학교에 학생, 학부모, 주산교육공동체가 여름밤 교정을 가득 메우며 행복한 동행의 공감 캠프을 열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주산초등학교가 스마일 즐거운 배움, 행복한 미래를 여는 주산 교육을 위해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라며 공감캠프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