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민의 내일을 직접 바꾸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오는 7월 4일까지 시 정책사업, 생활밀착형 사업 31억 원 공모

2023-05-24     방덕규 발행인

보령시는 주민 생활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오는 7월 4일까지 실시하며시 정책사업에 15억 원생활밀착형 사업에 읍면동별 각 1억 원씩 16억 원 등 모두 31억 원을 공모한다.

 

시 정책사업에는 저출산·고령화·인구증가·청년 지원·시민안전·환경·문화·관광 관련 사업 등 시민 편익 향상과 시 전반의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또한 읍면동 생활밀착형 사업은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이나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정주 여건 개선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행사성 사업특정 단체 지원경로당·마을회관 등 이미 설치·운영 중인 시설에 대한 운영비 요구마을길 포장·배수로 설치 등 파급효과가 제한적인 사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신청은 시 정책사업의 경우 시 누리집 주민참여예산제 제안방이나 새마을공동체과 새마을자치팀 방문 또는 우편팩스(041-930-2309), 전자우편(wl0808@korea.kr)으로 하면 된다.

 

읍면동 생활밀착형 사업은 시 누리집 주민참여예산제 제안방이나 해당 읍면동 방문 또는 우편 및 팩스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새마을공동체과 새마을자치팀(041-930-2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한 후 시 위원회 및 읍면동 지역회의에서 각각 1차 심의와 시(민관협의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각 사업의 해당 부서로 통보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고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시민들께서 직접 살기 좋은 보령을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제도이다라며 우리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시행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