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6회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 올해 6년 만에 개최 확정

- 10월 20일부터 3일간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려

2023-05-18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17일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를 열고 코로나19 등으로 지난 6년간 개최하지 못했던 16회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를 오는 10월 20일부터 3일간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는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우수한 농축특산물을 전시·체험·판매하는 농업종합 축제이다.

 

올해 행사는 여성농업인보령시연합회(회장 김옥수)주관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농촌지도자보령시연합회(회장 김종수생활개선보령시연합회(회장 육진수농업경영인보령시연합회(회장 안상희쌀전업농보령시연합회(회장 황세연보령시농민회(회장 이종협보령시4-H연합회(회장 박상철품목별연구회보령시연합회(회장 김원영등 보령시 농업인단체가 협력할 계획이다.

 

매력 있는 보령농업살고 싶은 보령농촌을 주제로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농업인·학습단체 회원을 포함한 시민소비자 등 2만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기념식공연행사를 비롯한 농·특산품 판매·축산물 시식먹거리장터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도시소비자와 농업인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기선 부시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농업인은 물론 시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