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3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부문 보령시대회 개최
- 생태환경을 주제로 과학을 말하다
2023-05-08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8일(월) 보령창의예술꿈키움터에서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학생간 상호 논쟁하여 의견을 나누는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각 학교에서 선발된 중학교 1~3학년 학생 8팀 총 16명이 참가했다.
지난 4월 28일(금) 융합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융합과학 부문을 시작으로 열린 충남청소년과학페어는 과학에 대한 높아진 열기를 반영해 과학토론으로 부문을 바꿔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문제에 제시된 토론 주제에 대해 발표준비를 하고, 상호 발표후 질의응답을 하는 등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환경과 에너지 문제에 대한 논의로 그 열기를 더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문제에 대한 논리적인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다.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보령시대회는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준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의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며, 과학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과학자들을 발굴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