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영양교사, 영양사) 역량강화 연수
- 식재료 안전 관리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 만들어요!
2023-04-25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5일(화) 영양교사, 영양사 41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황영선 원산지관리팀장의 “올바른 원산지 표시, 청라초등학교 강수미 영양교사는“식중독예방과 만족도 향상 급식운영’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올바른 원산지 표시」 강연은 품목별 원산지 표시 방법, 상황별 원산지 표시 방법, 영업형태별 원산지 표시 방법과 원산지 표시 단속 사례 등을 안내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급식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정확하고 알기 쉬운 설명을 제공했다.
또한,「식중독 예방과 만족도 향상 급식운영」 강연은 계절별 주의해야 할 식중독, 사례로 보는 식중독, 교직원을 위한 식중독 예방 중점 지도 내용과 행복 급식운영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학교급식관계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의 올바른 원산지표시제 적용과 급식사고 예방 등 수요자가 신뢰할 수 있는 급식이 공급될 수 있도록 급식 환경을 안전하게 조성해야한다는 것에 공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학생의 안전과 만족도를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급식관계자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였고 “항상 안전한 학교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후 급식기구 교체 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교육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