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5동, 어르신들의 건강 지킴 ‘언제나 청춘 건강 프로그램’ 운영
2023-03-09 서용석 기자
보령시 대천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백강호)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 지킴과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언제나 청춘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언제나 청춘 건강 프로그램’은 대천5동 맞춤형복지팀이 마을내 각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및 각종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동시에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 발굴·지원하는 복지건강서비스이다. 3월 9일 내항1통 경로당을 시작점으로 올해 11월달까지 총 24개소의 경로당을 방문 할 예정이다.
지난 3월 9일 내항1통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몸이 불편해 멀리 나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와서 건강 상태도 확인해주고 한편으로는 생활에 다른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주고 상담해주니 고맙고 뜻깊은 시간이였다.”라며 진심어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백강호 동장은 “주민들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기보다 주민들의 일상으로 먼저 다가가는 복지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느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언제나 청춘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건강상담뿐 아니라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여, 누구 하나 소외되는 시민 없이 따뜻한 대천5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