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천초, 직업과 경제의 관련성은?

2011-10-18     보령뉴스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종대)는 지난17일 오후2시 명지관에서 6학년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특강을 열었다.  

강연을 나온 충남 경제교육센터의 이태숙 강사는 “직업과 경제”라는 주제로 1시간동안 강의했다. 먼저 직업과 관련된 경제생활의 동영상을 보여주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그 직업의 장단점을 이야기 했다. 또한 미래에 생겨날만한 직업을 상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6학년 학생들은 자신이 종사하는 직업에 자부심을 느끼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특히 인상깊어했다. 이태숙 강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으로 몰입도 높은 강연을 내내 이끌어 갔다. 

 강연을 경청한 이정민(6학년)은 “우리가 살고있는 모든 생활이 경제생활과 연관되어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았고, 막연하게 부모님께서 결정해주신 미래의 직업을 나의 적성을 고려해 진지하게 고민하여 결정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미래 제 직업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강의를 통해 명천초 어린이들은 경제와 직업과의 관련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