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 모집

-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2023-01-19     김채수 기자

보령시는 올해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은 복지 수요자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아동 및 노인장애인 복지 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종류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아동·청소년 비전 형성 지원시각장애인 안마장애인 보조 기기 렌탈 서비스 등 4개이며서비스 종류별로 소득 인정액은 각각 다르나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40~160%(4인 가구 기준 756만 원~864만 원)에 해당하는 가정의 가구원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아동·청소년 비전 형성 지원아동·청소년 심리지원 및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의 경우 생애 모두 2(재판정 1)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의사 소견서·진단서 등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이번 1월 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할 경우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 바우처 추가 모집 기간을 확인하여 추가 신청하면 된다.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 보령소식고시공고에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검색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