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고층 건축물 화재 대비에도 만전

2022-10-14     최정직 기자

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고층 건축물 재난 발생 시 인명구조 등 신속한 현장 활동을 위해 고가사다리차와 고성능 화학차를 활용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53m 고가사다리차는 고층건축물에 즉각 투입이 가능한 특수 차량으로 아파트의 경우 약 17층까지 도달할 수 있어 고층화재 진압활동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사다리차 승강기에는 성인 2명이 탑승(200kg)할 수 있으며, 각종 안전장비가 장착된 최첨단 장비로 고층 건물의 신속한 진압활동 뿐만 아니라 인명구조 활동도 가능하다.

 

고성능 화학차는 대형ㆍ특수 화재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제작된 소방차량으로 고발포ㆍ분말 소화 방수가 가능해 일반 화재뿐 아니라 대형공장, 위험물 화재 진압에도 전문성이 있다.

 

이에 보령소방서는 고층 건축물 화재 대비를 위해 53m 고가사다리차와 고성능 화학차를 활용해 각 차량 제원 및 조작 방법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고층건물출 화재 대비 방수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강윤규 소방서장은 고층 건축물의 화재 대피에도 어려움이 많아 다수의 사상자 발생이 우려되는 만큼 효율적인 재난 대응 방안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인 훈련과 재난대응 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