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문해교육사 수강생’ 모집

2011-09-22     보령뉴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20일 ‘문해교육사 양성(기본)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역량있는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자 오는 10월 17부터 11월 4일까지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은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와 문해교육 기법 등을 터득해 문자해득 교육을 시킬 수 있는 교육강사 양성과 성인 문해교육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위탁·운영되며,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기간 중 8일 문해교육과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 및 문해교육 기법 등 총 45시간의 과정 으로 보령문화예술회관 교양강좌실에서 운영된다.

문해교육사란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한글 등 기초교육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교사를 말하며 문해교육 연수 및 문해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는 (사)한국문해 교육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이다.

신청자격은 고졸 이상의 학력자중 공고일 현재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20세 이상의 시민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격증 발급에 따른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하고, 교육이수자에게는 수료증과 문해교육사 3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접수방법은 보령시청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blackstone4g@ 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해야하고, 수강생 선발은 (사)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신청서 선행 심사 후 우선접수순으로 선정 11월 14일까지 개별 통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홈페이지(http://www.boryeong.chungnam.kr) 고시공고, 평생학습센터(http://edu.brcn.go.kr/ctnt/ptal) 공지사항, 총무과 교육협력담당(☎041-930-369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