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면 홍성축협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 반대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 반대결의문 낭독을 통한 본격적 반대 추진 -

2022-08-25     방덕규 기자

 

홍성군 홍성축협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 반대추진위원회는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추진에 대한 강경한 반대 의사를 표명하기 위하여 8월 25일 14시 천북커뮤니티센터(천북면 하궁길 9-10)에서 주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 및 결의 대회를 가졌다.

지난 16일 최경운 이장협의회장 외 반대추진준비위원 31명은 임원회를 개최하고 정관 제정 및 임원 선출을 통해 홍성군 홍성축협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반대 본격화를 위한 향후 방향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반대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된 최경운 위원장은 “그간 주민설명회 피켓 시위, 반대 탄원서 제출, 관련기관 간담회 등을 통해 천북면 주민들의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 반대입장을 여러 차례 밝혀왔음에도 진전이 없는 가운데, 행복추구권과 환경권을 보장받기 위해 면민의 더욱더 체계적이고 강경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번 발대식 및 결의 대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홍성축협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 반대추진위원회 발대식은 그간 추진 경과보고, 개회 및 격려사, 결의문 낭독, 피켓시위 순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결사반대 분위기를 확산시켜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