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면 남·여의용소방대장 이·취임

- 의용소방대장에 이길우씨, 여성의용소방대장에 송경순씨

2011-09-08     보령뉴스

미산면 의용소방대는 8일 세영웨딩홀 2층(보령시 명천동 소재)에서 김근제보령소방서장 및 이시우 보령시장, 이현복 보령시의소대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각대 의용소방대장 및 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임한 황태성, 천건순 전임대장은 그동안 소방대에 몸담아 오면서 매사 솔선수범하여 재난현장 및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데 크게 기여해 도지사, 보령소방서장, 보령시장,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이날을 끝으로 대장직을 물러난 황태성, 천건순 대장은“지난날 대원들과 함께 한 시간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 나와 같이 미산면을 위해 노력해줘서 고맙다.”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었다.

신임 이길우 대장은 지난 1990년 1월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되어 지도부장과 총무부장을 역임하였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솔선수범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노력해 왔으며, 여성대의 송경순 대장은 1986년 11월에 임용되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들에 대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봉사소방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길우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송경순 대장과 함께 미산면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대원들과 혼연일체 되어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