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더스트리 보령사업소, 섬사랑 봉사활동 펼쳐

스마트가스차단기, 천정형 확산소화기 30가구에 직접 시공

2020-08-12     방덕규 기자

 

보령시 오천면은 지난 11일 보령화력발전소 내 ㈜수산인더스트리 보령사업소 주관으로 효자1리 70세이상 어르신 30가구에 스마트가스차단기, 천정형 확산소화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최석환소장은“그동안 내륙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왔는데 섬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었다”며, “특히 효자도는 연육이 된 원산도와 가장 가까운 섬이나 연육이 되지 못한 주민들의 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허성원 오천면장은 “섬지역은 섬이라는 특수성과 노령화로 재난에 더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효자도 주민들의 마음을 세심히 살펴주시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을 펼쳐준 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섬지역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산인더스트리 보령사업소(소장 최석환)에서는 장학금, 생필품 등 2017년부터 꾸준하게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농가 돕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만들어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국내 최대 용량 및 최대압력 석탄화력 정비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2015년 6월부터 보령화력발전소 연료환경설비의 경상정비와 계획예방정비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가스차단기는 우수한 사용편의성을 자랑하는 계열사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