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꿈을 담아 희망을 노래하다'

- 보령정심학교,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 개최

2011-06-27     보령뉴스

보령정심학교(교장 권선자)는 지난24일 오전9시부터 '상반기 향상음악회' 및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는 '사랑을 실천하고 꿈을 키우는 교육'이라는 교육이념을 심어주고, 학생들이 음악회를 통하여 그 동안 쌓은 음악 실력을 대중 앞에 발표하고 감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2010학년도에 이어 올해도 1부 '향상음악회'와 2부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 공연이 실시됐다. 1부는 학부모와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각 학급 합창대회와 음악교과연구회의 분과별 발표회 그리고 전공과와 색동회의 특별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2부는 충남학생교육문화원의 협조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이란 주제로 공연을 했다. 또한 공연장 밖에서는 일일장터가 열려 학생들이 만든 작품 및 기증 받은 물품들을 전시,판매했다.  

음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매년 실시되는 행사지만 해마다 새로운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멋진 음악회가 이뤄지고 어려운 학생들이지만 음악 실력이 꾸준히 향상되는 점이 보여 가슴 뭉쿨했다."며,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한마당은 학생들이 신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