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조로 건강지킨다
-전문강사 초빙, 성인병질환에 대한 합병증 예방
2011-06-27 보령뉴스
오는 9월 19일까지 12주간 실시되는 시민 야간 체조마당은 대천천 하상주차장 옆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 40분부터 8시 40분까지 1시간 동안 에어로빅과 생활체조 등 건강체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체조교실은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야간에 실시하게 되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를 초빙 에어로빅과 생활체조 등 근력강화 운동 등 다양한 운동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운동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증진을 위해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걷기동아리 구성 걷기 실천을 홍보하고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동ㆍ비만ㆍ절주ㆍ영양 홍보도 연계해 실시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에서는 시민의 건강생활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 성인병질환에 대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야간 시민 체조마당을 실시하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 041-930-9040)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리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이번 체조교실에서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키고, 건강한 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