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2월 중 긴급구조통제단 지휘관 의사결정 도상훈련 실시

2019-02-27     방덕규 기자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재난발생에 따른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시 지휘관 및 통제단원의 신속한 지휘체계 확립과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긴급구조통제단 2월 중 지휘관 의사결정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대형 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절차, 운영요원 임무 및 반별 역할 숙지 등 국가적 대형 재난사고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신속한 긴급구조 통제기관의 대응체제 확립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관내 보령축협에 대형화재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하여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 등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부여된 상황에 대한 현장지휘관의 주요 의사결정, 자원집결지 선정 및 사상자 분류에 따른 처치·대응,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에 따른 각 부

ㆍ반별 대응방안 발표․토론, 훈련 내용에 대하여 논의하고 개선점 발굴 등 신속한 현장대처 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소방서 관계자는 “각종 재난발생에 따른 대처 방안 모색과 개인별 임무수행에 따른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대응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