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체력은 소방공무원의 필수

-보령소방서,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실시

2011-05-12     보령뉴스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12일, 13일 2일간 화장골(보령시 성주면 소재)에서 소방령 이하 소방공무원 132명에 대한 기초체력을 측정·평가하는 체력검정을 실시한다.

재난현장의 효과적 대응을 위해 필요한 체력을 측정하기 위한 이번 체력검정은 ▲악력 ▲배근력 ▲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6개 종목에 대하여 실시, 측정된 기록은 개인별 체력검정 기록카드의 기록관리 및 근무성정 평정 등 인사관리의 자료로 활용된다.

특히 이번 체력검정은 올해부터 신규 소방공무원 채용 시 적용되는 체력검정 종목으로 변경 실시되어 소방공무원들의 체력관리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체력측정 중 안전사고 등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현장에 구급차를 전진배치하고, 출장이나 교육으로 미실시한 대상자는 추후에 실시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재난의 형태가 갈수록 다양해지고 대형화되면서 더욱 더 강인한 체력을 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력단련에 힘써 시민의 안전을 보호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체력검정 실시 후 직원 화합 및 활력있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한마음다짐대회를 열어 성주산에서 외산 무량사 코스를 등반하고 부서별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