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룡초등학교 –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아동행복공간 조성을 위한 ‘우주공간 프로젝트’완공식 진행
보령 청룡초등학교 –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아동행복공간 조성을 위한 ‘우주공간 프로젝트’완공식 진행
  • 서성원 기자
  • 승인 2022.06.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룡초등학교(교장 이민철)과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영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와 함께 아동행복공간 조성을 위한 ‘우주공간 프로젝트’ 완공식을 진행했다. 

보령 청룡초등학교(교장 이민철)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와 함께 아동행복공간 조성을 위한 ‘우주공간 프로젝트’ 완공식을 15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된 가운데, 김영화 보령교육지원청장, 충청남도 교육청 이수정 장학사,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등이 참석했다.

아동행복공간 조성을 위한 '우주공간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내 학교 및 유휴공간을 아동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공간 선정이나 설계 및 운영 등 사업의 전 과정에 아동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청룡초등학교의 ‘아동공간 프로젝트’는 총 면적 194.25㎡의 공간에 조성되었으며, 실내 미끄럼틀, 클라이밍, 자유 낙서 공간, 거울 등을 설치하여 다양한 교과 교육 활동 뿐 아니라, 방과후 수업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별관 2층 완공된 우주공간 모습.

이 날 행사는 설계에 참여한 학생들이 어른들을 초대하여 설명하는 방식으로 열렸으며, 행사 진행 및 공간에 대한 안내(도슨트)역할까지 도맡아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민철 청룡초등학교장은 “앞으로 우주공간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제공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과 함께 좋은 교육을 위하여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김연수 학생은 “우리가 상상하던 곳이 실제로 만들어져 신기하고 기쁘다” 며 “앞으로 이런 경험을 더 많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