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유리창
새로운 삶으로 가는 길
icon 오직예수
icon 2011-01-15 09:31:57  |  icon 조회: 20942
첨부파일 : -
자신의 생활을 바꾸고, 고결한 생애를 살기 위해서 몸부림 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개혁과 변화를 위한 소원이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실생활에 적용해야 할지를 몰라서 방황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음과 신체의 건강을 개혁하고자 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신 모본을 따라야만 한다. 왜냐하면 육체의 상태는 마음의 상태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부절제와 방종과 부도덕한 생활을 정리하고자 할 때, 먼저 우리 자신의 육체적 상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부절제와 탐욕적인 마음은 죄악적이고 방종한 생활로 사람들을 유도한다. 결국, 그러한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과 품성에 심각한 상처를 받게 되며,사회에서도 소외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스스로 학대하게 되며, 아무런 소망도 느끼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그렇게 여기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그런 상태로 만든 모든 환경들을 이해하시며, 그들을 동정하신다. 그런 사람들이야말로 도움이 요구되는 사람들이다. 높은 지위나 학식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도 식욕이나 정욕의 방종과 여러가지 부절제에 빠져서 마침내는 유혹에 대해서 전혀 저항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른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자제력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의 손이 없이는 스스로 어두움의 세력으로부터 빠져나올 수 없다. 방종과 부절제의 결과로 인하여 도덕적인 죄악과 육체적 질병에 압도된채 불행한 세월을 보내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
대개 부절제한 생활에 깊이 빠진 사람들은 자신을 스스로 자제하지 못한다. 그러나 그들의 의지가 비록 타락하고 연약해졌을지라도, 그리스도 안에서는 희망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의 마음 속에서 고상한 동기와 고귀한 욕망이 소생될 수 있다. 부도덕한 습관과 부절제에 대항하여 투쟁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절대적인 힘이 된다. 모든 소망과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생명나무의 잎사귀와 같은 생명력을 줄 수 있다. 떨리는 손을 펴서 자신의 앞에 제시된 소망을 온 힘을 다하여 붙잡아야 한다. 술과 담배를 계속해서 하고 싶은 욕망이 올라올 때마다, 마약이나 저항하기 어려운 정욕에 대한 시험을 받을 때마다, 하늘을 향하여 기도하면서 구조를 위한 손길을 간구하라.
2011-01-15 09:31:57
118.42.249.1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